기업분석/제약-바이오

비보존 제약 기업정보와 제약/led/화장품 사업

ŧ. 2023.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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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비보존헬스케어"이라고 표기합니다.또한 영문으로는 Vivozon Healthcare,Inc.라 표기합니다.

 

비보존 제약는 2002년 08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1월 18일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입니다.

 

주      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삼인로 15
전화번호 : 031 - 213 - 9200
홈페이지 : http://www.vivozonhc.com

 

비보존 제약은 정교한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LED광원을 이용한 일반조명, IT Display BackLight Unit, 자동차 조명 등의 주요 핵심 광원 & 조명용 Module Set를 개발,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영역 확장으로 신약개발, 의약품의 제조ㆍ판매, 화장품의 제조ㆍ판매, 전자제품ㆍ전자부품의 제조ㆍ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보존 제약는 정교한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LED광원을 이용한 일반조명, IT Display BackLight Unit, 자동차 조명 등의 주요 핵심 광원 & 조명용 Module Set를 개발,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영역 확장으로 인하여 신약개발, 의약품의 제조ㆍ판매, 화장품의 제조ㆍ판매, 전자제품ㆍ전자부품의 제조ㆍ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기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연결재무제표 작성대상에 포함된 종속기업의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속기업은 완제의약품의 제조,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업체와 화장품의 제조,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회사명 업종 총주식수 투자
주식수
투자비율
(%)
소재지
(주)비보존 제약
(구,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완제의약품의
제조와 판매
2,515,238 2,256,438 91.06% 경기도 화성
(주)스피어테크 화장품의 
제조와 판매
250,000 250,000 100% 강원도 양양

※ (주)비보존 제약은 2021년 01월 8일자로 이니스트바이오제약(주)에서 사명변경이 되었습니다.


1) LED 사업부문

LED분야는 일반조명을 대체하여 보편화된 조명으로 신규 수요와 대체 수요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글로벌 가격경쟁에 따라 LED_PKG분야는 규모에서 우위에 있는 대기업 또는 대규모 생산CAPA를 갖춘 중국 및 베트남 으로 생산기지가 재편되어 가고, LED_SET 또한 가격경쟁속에 품질과 수익성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비보존 제약는 PKG부분은 나치마켓을 타깃으로 고효율 PKG등 산화방지용, 미용용, 방송용 등 부가가치 있는 특수한 PKG 판매에 주력하고 일반조명용 PKG는 OEM으로 대체해나가고 있습니다. 또는 LED_SET부분은 제조단계에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생산기지를 중국 및 베트남으로도 확대 하여 규모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판매 확대를 위해 OEM 위주의 생산/판매구조에서 자사브랜드 조명을 개발 민수 및 유통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2) 제약 사업부문

비보존제약은 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하는 의약 전문 기업으로, 혁신 신약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주력 품목은 순환기계용약 피부외용제, 해열진통소염제, 당뇨병치료제 등 제이알피에서 양수한 전문의약품과 독자 개발한 일반의약품 라라올라, 이니포텐, 라비진크림, 구순포진 치료제 듀오클로 등이 있습니다. 또한 독감 치료제 셀타플루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화제와 동맥경화용제, 중추신경용약 등 190여개 품목을 취급하는 제약사로 ETC(전문의약품)사업, OTC(일반의약품)사업, CMO(의약품위탁생산)사업,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사업 및 기타 해외수출 등의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3) 화장품 사업부문

비보존 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위해 글로벌 트렌드인 비건 전문 브랜드 “tinazana” 및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O! geti“ 의 특화된 제품 라인을 통해서 국내와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 진출하고 있으며, 세럼, 미스트, 파우더형 클랜저, 아이패치 등 10여종의 제품을 출시하여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추가적인 제품런칭을 통한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화장품 브랜드사 내수 오프라인 주요 판매 채널은 크게 면세점, 백화점, 직영 및 대리점, H&B스토어 등이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과 소비 행태에 큰 변화가 나타납니다.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었고, 외부 활동 자제 및 오프라인 매장의 휴점 등으로 온라인 채널 중심의 소비가 크게 증가합니다. 이에 화장품사들은 온라인 채널 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제공하던 경험을 대체하거나 개인화된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기술을 활성화하여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 중입니다.

 

비보존 제약 2021년 매출액

비보존 제약 2021년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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