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운송-항공

국보 주가 방향과 운송사업과 화물보관업

.^. 2022. 8. 12.
반응형

주식회사 국보로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KUKBO CO.,LTD."로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시 "(주)국보"로 표기합니다.

국보는 1953년 12월 28일 설립되어 화물자동차 운송사업과 화물보관업 및 하역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1989년 12월 0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      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남로 42, 8층(남천동, 국보빌딩)
나. 전      화 : 02-548-7650
다. 홈페이지 : http://www.kukbo.com 

 

 

국보는 1953년 창립 이래로 항만하역과 연계된 육상운송, 철도운송, CY/CFS 등 물류 인프라와 통합물류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물류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독일 프리미엄 골프의류 브랜드 BOGNER와 스포츠패션 토대로 컨템포러리 어반스타일 브랜드 FIRE & ICE 의류 및 골프 용품의 수입, 생산, 유통하는 의류사업 등 2가지 사업으로 분류하여 영위하고 있습니다.

 

[물류사업부문]
당사의 주요 사업이며 1953년 12월 28일 창립 이후 전국 주요 항만 및 교통요지에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여 물류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오고 있습니다. 68년 동안 물류의 핵심 부분인 운송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일반 화물운송부터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및 중량 화물 운송 제공하며, 부산, 양산, 부곡, 중부, 약목, 천안, 아암 등 주요 항만 및 내륙에 CY와 CFS를 운영하여 수출입 화물의 혼재에서부터 보관, 검수, 통관에 이르기까지 통합되고 편리한 One Stop 서비스를 제공, 물류센터를 설립하여 최적화된 창고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화물의 정확한 로케이션 관리와 더불어 고단 적재가 가능한 랙장비 도입으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최신 화역설비 등의 중장비를 갖춰 고객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항만하역 서비스 제공, 보관, 하역, 운송, 포장, 유통가공의 기본적인 3자물류 기능뿐만 아니라 파트너와의 Win-Win관계를 위하여 파트너의 물류진단은 물론이고 물류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 4자물류 서비스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의류사업부문]

2019년 12월에 독일 스포츠 브랜드 BOGNER와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맺은 (주)보그인터내셔날을 인수하여 골프의류와 제품 등을 수입ㆍ생산ㆍ유통하는 의류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 BOGNER와 20년간 독점 계약을 맺어 BOGNER 골프의류 직수입 상품과 한국에서 자체 기획생산하는 제품을 구성으로 주요 5대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등) 주요 매장에 입점해 구매력이 높은 고객들을 주요 타깃으로 하며, 신세계, 현대, 롯데에서 운영 중인 프리미엄 아울렛 중심으로 위탁점 매장도 점차 확대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High Performance의 뛰어난 기능성과 어반스타일의 모던함, 캐주얼성까지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BOGNER 서브 브랜드 FIRE+ICE개시, 이태리 편집브랜드 MONTECORE, 명품골프화 ECCO,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된 온라인 복합몰 'B Shop'까지, 온오프라인 유통기반으로 종합의류 유통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국보 매출액

국보 매출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