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운송-항공

AJ네트웍스 주가급등세 지속과 렌탈/창고/유통

.^. 2022. 8. 6.
반응형

AJ네트웍스와 그 종속기업(이하 '연결회사')의 주요 사업은 렌탈 부문, 창고 및 유통 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렌탈 부문은 파렛트, IT기기, 건설장비 등의 렌탈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창고 및 유통 부문은 냉장.냉동창고 임대업, 유류 도소매업, 전산기기 유통, F&B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타 부문은 자동차 정비업, 기계식 주차장 제조업, 부동산 관리업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사의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정의로 8길 9(AJ빌딩)
전화번호 1588-0053
홈페이지 주소 http://ajnetworks.co.kr/

 

AJ네트웍스 주가는 8010원으로 코스피 시총순위 411위이다.

AJ네트웍스 주가급등세 지속과 렌탈/창고/유통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 상품의 성격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렌탈 사업부문(파렛트, IT, 건설장비 등)과 창고 및 유통부문 그리고 기타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1) 렌탈 부문
AJ네트웍스가 취급하는 렌탈상품은 크게 파렛트, IT기기, 건설장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파렛트는 물류의 기본 단위가 되는 받침대의 일종이며, 지게차로 화물을 운반하기 위한 필수 도구 입니다. 회사는 전국 단위로 플라스틱 파렛트 렌탈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대형 제조/유통/물류회사 등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IT기기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OA기기 뿐 아니라, 공기청정기 등 환경기기, 태블릿PC 및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있으며 금융회사, 공공기관, 대기업 등 폭넓은 고객군을 대상으로 렌탈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건설장비는 건설현장에서 사용하는 고소장비 작업대와 물류용 지게차를 렌탈하고 있으며 고소장비의 경우 군소업체 위주의 시장 내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 창고 및 유통부문
AJ네트웍스는 연결종속회사인 베트남 현지법인 2개사를 통하여 베트남에서 냉장ㆍ냉동 창고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J에너지(주)를 통하여 유류도소매업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AJ ICT(주)를 통하여 H/W 유통, IT 아웃소싱 서비스 및 컨택센터(Contact Center)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기타부문
AJ네트웍스는 연결종속회사를 통하여 자동차 정비, 기계식 주차장 설비, 부동산 관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