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제약-바이오

JW신약(제이더블유신약) 주가전망 및 배당금 - 항진균제, 피부질환치료제,내과용제

.^. 2021. 9. 1.
반응형

'제이더블유신약주식회사'이며, 영문으로는 'JW SHINYAK CORPORATION'이라 표기합니다.

중소기업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1975년 대성산업사 설립
2001년 (주)쓰리쎄븐 사명 변경
2003년 코스닥시장 상장
2005년 크레아젠(주) 인수 / 자회사 편입
2008년 최대주주 변경 : 김상묵외 5인 → (주)중외홀딩스 외 2인
상호변경 : (주)쓰리쎄븐 → (주)크레아젠홀딩스
손톱깍이 사업부문 단순 물적 분할 : 존속법인 (주)크레아젠홀딩스
신설법인 (주)쓰리쎄븐
2009년 舊(주)중외신약 흡수합병(합병기일 : 2009.05.01)
상호변경 : (주)크레아젠홀딩스 → (주)중외신약
2011년 JW중외신약(주)로 사명변경
2016년 3월18일 상호변경: JW중외신약→ JW신약(주)

 

본사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77(서초동)
공시사무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77(서초동) (공시업무)
전화번호 : 02)840-6660
홈페이지 : http://www.jw-shinyak.co.kr

 

 

의약품 제조, 판매, R&D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그 자회사인 JW중외제약(주)(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등이 있습니다.

 

 

JW신약은 2020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JW신약은 국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제약회사로서 처방제품인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JW신약의 설립시에는 약국전문의약품을 생산하여 왔으나 2000년부터 실시한 의약분업을 계기로 사업구조조정을 실시하여 클리닉 시장으로 진출함으로서 피부과, 비뇨기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등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의약품을 생산공급하는 클리닉 전문메이커로 성장하여 왔습니다. 2017년부터는 기존 피부과,소아과 중심의 영업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내과품목중심의 영업기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정비하였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전체 연결매출은 1,038억원으로 전년도 1,025억 대비 약 13억 성장하였습니다.

 

JW신약는 제약업계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R&D부문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 3월 JW신약의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에 대규모의 자금조달을 통해 유동성 확보 및 R&D투자 재원을 확보하며, 기존 면역세포치료제를 이용한 간세포암 치료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뇌종양 치료제 등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약사(12월 결산법인)의 최근 3사업연도의 매출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1)각 사별 매출액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임.

 

의약품 시장은 크게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지난 2000년 8월 의약분업 이후로는 전문의약품 시장을 중심으로 꾸준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JW신약는 히트라졸, 원플루캅셀 등의 항진균제 및 피디정 등 피부질환치료제를 중심으로 항생제, 정장제 등의 전문의약품을 중심으로 제품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과, 비뇨기과, 소아과 등 특화된 시장에서 이익률이 높은 비급여성 제품 라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과/비뇨기과, 소아과/이비인후과, 내과 등 Clinic 중심의 영업활동을 통해 해당시장에서의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형품목육성을 위해 발모제 등의 제품을 차별화하여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제품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영업성과를 극대화 하고자 시장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JW신약는 16년 하반기부터 클리닉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독감 백신시장에서 새로운 시장확보을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국내 백신시장은 약 7000억 수준이며, 매년 연평균 8% 성장율을 보이고 있는 시장입니다.


또한, SK케미칼과 스카이조스터주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하여 피부, 비뇨기과, 성형외과 중심으로 영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독감백신에 대한 안정적인 시장 공급과 환자 치료의 선택의 폭을 넓혀, 향후 잠재적 성장가치가 높은 클리닉 시장에서의 영업, 마케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공동 판매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이 수지상세포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신약 제조기술에 대해 국내를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하며 신약개발 분야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항진균제, 피부질환치료제,내과용제 등을 포함한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JW신약의 상위 주요 제품의 매출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