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전기-전자

에스맥 회사개요 및 배당금, 주가전망 - 휴대폰용 Module을 개발, Touch Screen Module/Key Module

.^. 2021. 6. 2.
반응형

에스맥 회사 개요 및 배당금, 주가전망에 대하여 알아보자.

 

에스맥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Module을 개발,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휴대폰용 Module사업부문에서 Touch Screen Module 및 Key Module 와 함께 Speaker Module등의 제품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 최근사업연도말 자산총액은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 위 법인중 동관, 홍콩은 휴면 및 영업중단 법인입니다.

(*1) 실질지배력에 따라 관계기업에서 종속기업으로 편입되었습니다.
(*2) 종속회사인 에스맥웰스매니지먼트 주식회사의 종속회사입니다.
(*3) 종속회사인 엔에스엠㈜의 종속회사입니다.

 

에스맥은 종가 1,450원 마감하였다.

52주 고가 2,565원 52주 저가 1,240원으로 나왔다.

 

에스맥 최근 3년간 배당금 지급 내역은 없습니다.

 

(1) Touch Screen Module 사업부문

1) 산업의 특성

터치스크린은 키보드,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스크린에 손가락, 펜 등을 접촉하여 입력하는 방식이며, 이런 특성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입력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용 범위는 현금인출기, 산업장비용 패널에서부터 최근에는 게임기, 핸드폰 및 태블릿PC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터치스크린 기술은 저항막방식, 정전용량방식, SAW방식, IR방식 등이 있으며, 이중 정전용량방식이 현재 주요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모바일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의료용, 산업용 및 게임용에도 채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 터치스크린 패널 방식 비교

Source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휴대폰 터치스크린 패널 개발 및 시장동향, 2011

2) 산업의 성장성


스마트폰 출하량은 2020년까지 역성장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성장 둔화의 가장 큰 요인은 1) 포화 단계에 진입한 보급률, 2) 혁신감소 3) 스마트폰 교체주기 장기화 등이 있고 향후 ‘파괴적 혁신’없이 출하량 재성장은 어려울 전망입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의 30%를 차지하는 중국이 2년 연속 역성장을 기록 중이고, 9%를 차지하는 미국 또한 역성장을 지속 중입니다.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의 양대 산맥인 미국과 중국의 역성장은 시장규모의 축소로 이어져 한국업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의 10%를 차지하는 인도는 아직까지 두자리수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으나 이는 인도 시장이 중저가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해짐을 의미하고 있고 있습니다. 현재는 프리미엄 제품의 정체와 Middle-end 제품의 경쟁이 심화되는 현상입니다. 

 선진시장의 역성장을 멈추려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할 것이고 미국의 5G 도입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5G는 2019년 미국, 한국 등의 일부 국가만 상용화되기 때문에 1,500만대 이상의 수요는 기대하기 어려우나 2020년 이후로 선진 시장 중심으로 5G 교체수요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G 상용화가 예상되는 2020년에는 물량과 가격이 모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신규 수요 성장 여력이 남아있는 아시아, 중동/아프리카에서 스마트폰 성장률 회복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지역은 아직까지 휴대폰 대비 스마트폰 비중이 56%, 52%에 불과하기 때문에 신규수요 창출로 인한 우호한 성장률이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는 신규 수요자의 2차 구입시 스펙 향상으로 인한 스마트폰 수요증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4) 회사의 경쟁우위요소

당사는 베트남 현지 공장(박닌, 하남)을 설립하여 직접 납품을 통하여 수요자의 특성에 대한 대응을 통하여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된 영업활동은 휴대폰용 Module 을 제조하여 완제품업체로 납품하는활동이며, 휴대폰의 연구개발단계부터 매출처와 긴밀한 공조체제 아래 정보공유, 공동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동우화인켐 같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당사의 주요 매출처이면서 주요 목표시장임을 감안하면 당사는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 및 일정 수준의 이익률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 또한 채권회수에 있어서 위험이 적다는 점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존 Key Module 위주의 입력장치의 개발/생산을 위주로 사업이 이루어 졌으나 휴대폰 및 기타 휴대용 기기의 고기능, 고급화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로 터치스크린 부분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대전방지 제품군

1) 산업의 특성

1990년대까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LCD 관련 제품 제조 시 정전기제거기술 수준은 선진국을 모방하는 수준이었으며, 대전방지 (ESD)제품의 주종은 카본블랙 내첨 type과 계면활성제 코팅type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에 접어들어 국내 반도체, 핸드폰, LCD, PDP 산업의 발전에 힘입어, 고집적 전자회로 및 관련 핵심부품의 정전기적인 문제로 인한 오동작의 원인이 밝혀지고, 분진 및 유해물질에 의한 오염 및 불량 등 정전기 제거 및 오염원 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따라서 분진발생과 표면전이 등의 심각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으면서 카본블랙과 계면활성제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신소재 개발이 사용자로부터 강하게 요구되어 왔습니다.

전도성 고분자 산업은 전자부품 및 디스플레이 관련 부품 소재 업체의 필요성에 의한 주문형 기술 집약형 산업입니다. 즉, 첨단응용기술을 요하는 고품질과 품질준수를 강하게 요구하는 고객 지향적인 산업으로 제품개발 초반부터 기술개발 (전기적 특성, 크기, 부피, 두께 등)을 진행해야 하는 기술 집약적 NT산업입니다.

21세기를 리드할 첨단 신소재인 전도성 고분자는 플라스틱의 다양한 가공성, 가벼운 무게, 대량생산 가능성 등의 장점과 금속의 전기 전도도, 열 안정성, 등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전도성 고분자를 이용하여 전자파 차폐 및 흡수용, 투명한 전도체, 축전기, 전기 변색 소자, 센서의 전극, 비선형 광학소자, 분자크기의 정류소자 및 정전기제거 목적의 반도체 부품 포장재 등 수많은 응용연구 및 제품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상용품에서부터 첨단 산업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도성 고분자를 응용한 첨단 산업분야

2) 산업의 성장성

전도성 관련“국내시장 규모는 2006년도 3,300억원 규모”(참고: 한국기술은행, NTB 자료)였으며, 미국시장 규모는 USD$ 10억/03년 이었으며 USD$ 14억/08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도성 고분자 종류는 총 100여 종이 알려져 있으며, 현재 산업체에서 사용 중인 30여 종이 핵심이고 다음과 같이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olyaniline, Polypyrrole, Polythiophene, Polyacetylene 등의 그룹과 Ion-complex type 전도성 고분자 그룹으로 사용처 및응용용도 등에 의해서 각각 사용되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Polyaniline 등은 일반적으로 코팅 등의 공정상 기술이
필요한데, 이는 부도체를 코팅을 통해서 표면을 도체화 하는 기술입니다. 반면에 Ion-Complex 전도성 고분자 등은 부도체 등과 혼합 또는 사전반응 과정을 통해 전체를 도체화 하는 물질입니다.

전자산업 및 정보 통신기기 제조업은 물론 자동차, 정밀의료기기, TFT-LCD 생산라인, 병원과 Bio 및 동물실험 연구 등 크린룸의 응용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관련시장이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내 크린룸 관련시장은 반도체, 나노기술 및 디스플레이 관련시장의 급성장으로 소모성 관련제품의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및 전자 관련 크린룸 작업장에서 소모성 소재로 사용되는 당사의 대전방지 보호필름 (Antistatic protective film) 및 테이프는 평면 디스플레이제품인 LCD용 편광판 같은 정전기에 아주 민감한 제품에 적용 가능하고, 소형?경량화가 가능한 설계, 디자인의 자유도가 매우 높은 프린트 배선기판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자제품의 경박단소화와 디지털화 및 크린룸 관리규정 강화에 따른 일반적인 점착 테이프보다는 불량률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대전방지 보호필름 및 전도성 점착테이프의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3)  회사의 경쟁우위요소

당사는 수많은 전도성 고분자의 응용분야 중에서 ① 정전기, ESD 및 전자파 방지, ② 전도성 플라스틱 및 고무 개발, 그리고 ③ 투명전극 개발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핵심 전도성 고분자 제조 기술, 응용제품 개발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정전기 제거 관련 산업에서 전도성 고분자 원료를 사용한 응용기술 개발능력에서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당사는 전도성 고분자 원료를 합성하여 ①대전방지 코팅액 제조 ②대전방지 압출 생산능력을 보유 ③그에 따른 대전방지 제품 제조능력(Tray)을 보유하여 개발부터 제조까지 가능한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번호 구분 내용 권리자 출원일 등록일 주무관청
1 특허권 대전방지 시트, 트레이 및 이의 제조방법 엔에스엠 2013.10.02 2015.08.25 특허청
2 특허권 전지 이송용 트레이의 제조방법 엔에스엠 2013.10.11 2015.04.23 특허청
3 특허권 전지 이송용 트레이의 제조방법 엔에스엠 2013.11.13 2015.03.17 특허청
4 특허권 대전방지 폼 간지 엔에스엠 2014.09.23 2016.01.25 특허청
5 특허권 디스플레이 패널 적층 운반 포장재용 대전방지 몰드 및 이의 제조방법  엔에스엠 2016.01.08 2017.10.19 특허청
6 특허권 디스플레이의 프레임 이송용 간지 엔에스엠 2016.07.12 2018.03.07 특허청
7 특허권 대전방지 AI 간지 엔에스엠 2018.04.09 2018.10.08 특허청

 

(3) 신기술사업금융

1) 신기술사업금융의 개념

기술사업금융업은 장래성이 있지만 자본과 경영기반이 취약한 기업 및 리스크가 높아 투자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분야를 전문투자가의 안목으로 발굴하여 지분참여를 중심으로 기업주와 공동으로 위험을 부담하면서 자금관리, 경영관리, 기술지도 등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자본이득을 추구하는 금융활동으로서 일반적으로 벤처캐피탈(VentureCapital)로 알려진 위험부담자본을 운용하는 금융활동을 의미합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금융은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투자·융자, 경영 및 기술의지도,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의 설립, 신기술사업투자조합 자금의 관리·운용을 종합적으로 행하는 활동입니다.

2) 신기술사업금융업무의 영역

(가) 업무의 종류 : 주업무와 부대업무로 구분됨
   - 주업무 (신기술사업금융업자만 수행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41조)
     ·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투자
     ·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융자
     ·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의 설립, 조합자금의 관리·운용
     ·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경영 및 기술의 지도
  - 부대업무 (타 여신전문금융업자와 동일한 차원에서 부대적으로 수행
                   : 법 제46조 제1항, 시행령 제16조)
     ·신용대출 또는 담보대출 업무(기업 및 소비자대상)
     ·어음할인업무(융통어음포함)
     ·기업이 물품 및 용역의 제공에 의하여 취득한 매출채권의 양수·관리·회수 업무 (팩토링)
     ·위의 주업무 및 부대업무와 관련된 신용조사 및 부수업무
     ·지급보증
     ·타 여신전문금융회사 및 겸영여신업자가 보유한 채권 또는 이를 근거로 하여  발행한 유가증권의 매입업무

(나) 주업무의 대상(신기술사업자의 범위)
  - 기술을 개발하거나 이를 응용하여 사업화하는 중소기업
  - 다음의 '신기술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제품개발 및 공정개발을 위한 연구사업
     ·연구개발의 성과를 기업화.제품화하는 사업
     ·기술도입 및 도입기술의 소화개량사업
     ·중소기업창업지원법시행령 제29조 및 동령 별표 2에 규정된 기술집약형
        중소기업에 속하는 사업
     ·기타 생산성향상, 품질향상, 제조원가절감, 에너지절약등 현저한 경제적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기술을 개발 또는 응용하여 기업화.제품화하는 사업
  - 대통령령이 정하는 기업
     ·위의 신기술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상시 사용하는 종업원이 1천명
        이하이고, 총자산액이 1천억원 이하인 기업
  - 산업기술연구조합육성법에 의한 산업기술연구조합

3) 산업의 특성 (신기술사업금융업)


여신전문금융업상 여신전문금융회사가 영위할 수 있는 사업부문은 신용카드업ㆍ할부금융업ㆍ시설대여업ㆍ신기술사업금융업이 있으며,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신기술사업금융업은기술성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본과 경영기반이 취약한 중소신기술사업자에 대하여 직접적인 투ㆍ융자 뿐만 아니라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경영지원 등 종합적 지원을 제공하고 높은자본이득을 얻고자 하는 금융활동을 말합니다.
신기술사업금융업자의 투자업무는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자본을 출자하는 주식인수가 일반적이나, 투자위험 분산을 위해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인수방식을 취하기도 하며, 이 밖에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자체자금 융자, 정부지원 정책자금 지원 및 어음할인 등의 업무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4) 산업의 성장성

신기술사업금융업은 신기술사업자에 투자한 주식의 매각에 따른 자본이득이 회사수익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므로 중소벤처기업의 주식이 거래소시장에 상장 또는 협회중개시장에 등록되어 거래될 수 있는 자본시장의 발전 및 성숙이 그 성장의 필수요건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자본시장을 통한 중소벤처기업 주식 거래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중소벤처기업 상장 및 등록요건을 일반기업보다 완화하고 중소 벤처기업에 대한 각종 세제지원 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5) 경기변동의 특성

신기술사업금융업자는 중소벤처기업이 거래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상장됨에 따라 발생하는 매각이익이 회사수익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므로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경기변동에 따른 증시환경이 회사의 영업수익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1) 바이오산업의 정의 및 개념

 

바이오산업(Bioindustry)은 DNA·단백질·세포 등의 생명체관련 기술(Biotechnology)을 직접 활용해 의약품(의약바이오), 농업(그린바이오)뿐만 아니라 화학. 에너지(산업바이오) 및 IT. NT 등 첨단 기술과의 융합(융합바이오)으로 응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의약 바이오 (Red Biotechnology)는 질병의 치료 등에 활용되는 의약품을 개발하는 분야로서 바이오산업의 최대 구성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약 바이오 산업은 재조합 바이오의약품, 저분자 의약품, 재생 의약품 및 의약바이오 기반기술 등으로 구성됩니다.

2) 바이오산업의 특성


(가) 새로운 형태의 첨단기술산업

바이오산업은 바이오기술기반 산업으로서 제품 중심으로 구분하는 타 산업과는 달리 기술 적용 여부에 기초한 새로운 형태의 Biotechnology-based 산업입니다.

 

(나) 기술 및 지식기반 고부가가치산업

바이오산업은 건강, 식량, 환경부문 등의 인류 난제의 해결과 직결된 기술 및 두뇌집약적인 고부가치 지식기반 산업이며, 최근 5년간 생산액 기준의 국내 바이오산업 연평균 성장률은 28% 이르고 있습니다. 글로벌 신약 1개의 연간 부가가치는 자동차 300만대 수출과 동일합니다.

구분 신약 1개 품목 자동차 300 만 대
수익률 30% 0.96%
순이익 3,000 억원 2,900 억원

 

(다) High Risk / High Return, Long Term Investment 산업

투자 금액이 높고 회수기간이 길어 장기투자가 필수적이며, 성공시 높은 수익이 보장되나 성공에 대한 위험성이 존재하는 산업으로서 신약 개발을 위해서는 최소 10년간약 수 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소요됩니다.

 

3) 바이오의약품 산업으로의 변화


기존 저분자 의약품 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바이오의약품 분야가 전체 의약바이오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제약사들의 바이오 신약은 이미 전 세계 의약품 매출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최근에는 기존 제약사들은 물론 대기업까지 바이오의약품 산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오의약품 산업 내 주요한 환경변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정책·제도적 환경 : 국가 핵심산업으로의 육성.

- 정부차원에서 반도체 산업 이후 필요한 국가 신성장동력으로써 바이오산업 의 중요성 인지 및 육성 의지

- 지식경제부가 주도하는 의약바이오 기술로드맵 중에서, 항체의약품을 재조합 생물의약품 중 제2 소분류로 상정하고 “새로운 질병 target 발굴, 염기 서열의 인간화 기술, 고발현 세포주 제작과 무혈청 배양 및 생산공정 최적화”가 세계적인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는데 필요한 주요 기술로 설정하였습니다.

 

(나) 경제적 환경 : 의료비용의 급증, 시장의 확대 및 다변화

 

(다) 사회적 환경 : 삶의 질 향상 위한 요구 증대, 고령화 사회 도래 및 생산 인구 감소, 안정성이 확보된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요구 증가

 

(라) 기술적 환경 : 

- 유전자 분석기술의 비약적 발전

- 만성/난치성 질환 발병율 증가에 따른 바이오신약 개발 요구 확대 :

바이오의약품은 질병의 원인과 발생 메커니즘 규명에 따른 해결책 모색을 통해 개발되므로 저분자 합성신약으로 해결하지 못한 난치성 질병 치료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됨. 2008년 기준 저분자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의 판매액 비율은 각각 83% 와 17% 이었으나, 2014년에는 77 %와 23 %의 비율로 바이오의약품의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마커에 의한 예방의학으로 변화

- 개인맞춤형 치료방식으로의 변화

 

4) 바이오의약품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항체치료제 시장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2017년 2,706억달러(약 306조원)에서 연평균 8.6%로 성장하여 2023년 4,420억달러(약 500조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의 대부분은 바이오신약이 지배하고 있지만, 바이오시밀러 부문에서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이 전체 시장 성장을 촉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일클론항체 및 재조합 단백질은 유망한 파이프라인이 존재하지 않아, 완만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글로벌바이오의약품 시장현황 및 바비오신약 종류 및 진환별 시장 점유율

 

항체치료제는 가장 유망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치료제 영역의 한 분야입니다. 항체치료제는 1980년대에 첫 선을 보였으나, 임상적으로나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지 못하다가 1990년대에 이르러 분자생물학, 유전학, 세포생물학, 면역학과 같은 기초과학의 발전과 더불어 파지 디스플레이 및 형질전환 생쥐와 같은 항체공학기술이 제약 산업에 응용됨으로써 새로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50여 종의 항체치료제가 승인되어 항암, 항염증, 자가면역 질환, 안구질환, 항감염 등의 치료에 이용되고 있으며, 약 350개 정도의 항체치료제 후보물질이 임상개발 단계에 진입해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지속적으로 이어져 전세계 제약 시장에서 바이오의약품의 시장점유율이 2015년 16.6% 에서 2021년 22.2%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의약품 중에서 90% 정도는 항체 및 항체 유래 치료제가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항체치료제 분야를 보면, 2016년 866억불에서 2024년 1,386억불까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질환 별로는 항암용 항체치료제 (2024년 688억불)와 자가면역질환 항체치료제 (2024년 316억불)가 1위, 2위를 점할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치료제 분야에서 가장 시장 규모가 큰 분야인 항암제 시장에서, 단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더욱 폭발적 성장세를 끌고 갈 분야는 면역항암제 분야입니다. 면역체크포인트에 대한 항체치료제로서 항암제 분야의 새로운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으며, 상기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면역체크포인트 항체치료제인 Optivo, Keytruda가 연평균 각각 44%, 40%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위 글로벌 Top5 항암제 표에서 매출 1위인 항 PD-1 항체, Opdivo 와 4위인 항 PD-1 항체 Keytruda 가 선도적인 면역항암제입니다. 면역항암제 분야 에서는 PD-1 제재와의 병용을 통한 치료 효능 확대를 위한 임상 개발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전통적인 항체 억제제 외에 이중항체, CAR-T, 항암 바이러스 등 다양한 면역항암제 제제 또한 활발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5)  회사의 현황

다이노나(주)는 항체기술을 기반으로 항체 관련 바이오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기술이전 등을 통한 사업화를 기본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바이오신약 개발 전문기업입니다.다이노나(주)는 마우스 단클론 항체부터 완전인간화 항체까지 항체 관련 전반적인 스펙트럼의 기술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임상 1상 진입을 목전에 앞둔 선두권의 항체 파이프라인과 비임상 단계와 파이프라인, 후보발굴 단계의 파이프라인 다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초적인 면역학 전문가를 영입하여 기술 중심의 연구.개발에 보강, 투자하는 한편, 동시에 임상시험을 위한 임상 전문가들과의 네크워크를 확충하여 개발에 대한 진일보를 이뤄냄으로써, 연구와 개발에 대해 균형적인 내실을 다지는 항체 중심의 바이오신약 개발로서 거듭나고 있습니다.

 

당사의 핵심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암 항원 타겟팅 
항체치료제 기술
암세포에 과발현되는 항원에 대한 항체로서,암세포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에 대한 원천특허 기술
면역항암
항체치료제 기술
면역 활성을 유도하여 면역세포에 의한 항암 작용을 일으키는 항체에 대한 원천특허 기술
면역조절
항체치료제 기술
수지상세포 분화를 조절함으로써 면역억제를 유도하여 류마티스관절염, 다발성경화증과 같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대한 원천특허 기술
암세포 특이적 항체 발굴
(Discovery) 기술
암세포에만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에피토프 특이적 항체 발굴 기술

 

당사의 주력연구 분야는 항암제와 면역억제제로서 질환 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치료 분야 별 항암제 / 면역억제제
질 환 별 /대장암, 비소세포폐암, 위암
/고형암 전반에 대한 면역항암제
/류마티스 관절염을 포함한 자가면역질환

 

다이노나(주)는 현재 4종류의 항체 치료제를 비임상 단계로 개발 중에 있으며, 다수의 후보물질 발굴 단계의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당사에서 개발 중인 항체치료제의 후보 항체들은 모두 아래 그림과 같은 일정한 기준에 부합한 항체를 선별하여 개발 파이프라인에 도입된 항체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