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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엘 자동차 램프, 쉬프터레버와 매출액

.^. 2023.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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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엘주식회사이고, 영문명은 SL CORPORATION」입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에스엘(주)」또는 「SL Corp.」이라고 표기합니다.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검단공단로 32(검단동)
전화번호 : 053-856-8511
홈페이지 : http://www.slworld.com

 

에스엘주식회사는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램프및 전동화 제품 제조회사입니다.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중국, 북미, 인도 등 총 16개의 계열회사에서 각종 램프와 샤시, 도어래치, FEM 등을 제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지배기업인 에스엘와 9개의 종속회사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램프, 쉬프터레버 등의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외의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의
OEM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지배기업인 에스엘와 종속회사(9개사)의 사업부문별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스엘 자동차 램프, 쉬프터레버와 매출액

 

에스엘 주요 제품

에스엘 주요 제품

 

에스엘 2021년 매출액

에스엘 2021년 매출액

국내 납품경로는 OEM 직납과 모듈업체를 통해 납품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모듈업체 납품의 경우 설계 및 개발에 관한 사항은 OEM 주관으로 하며 모듈업체는 조립모듈화 및 물류만을 담당합니다.
국내에서 해외로의 수출의 경우, 현지 해외법인을 거쳐 공급 하거나 수출운송을 통하여 직접 납품합니다. 해외 법인의 납품경로도 해외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OEM에 직납하거나 현지 모듈업체를 통하여 납품합니다.

 

자동차는 철강, 비철금속, 고무, 합성수지, 유리, 섬유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써서 각 부분품마다 각기 다른 생산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2만여개의 부품으로 구성되는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자동차 부품의 품질, 가격, 기술 등이 완성차 업체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부품업체는 완성차 업체와 자동차 개발 단계에서부터 협력 관계를 통해 자동차 제조에 필요한 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완성차업체는 다수의 부품업체들로부터 부품을 공급받아 자동차를 생산하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OEM)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부품산업의 특성은 완성차업체와 부품공급업체가 강한 수직계열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1차 부품업체와 1차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2, 3차 부품 업체등 중층적 생산구조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품공급업체의 진입과 성장은 완성차업체에 의해 주도되는 경향이 강하며, 쌍방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부품공급의 모듈화 확대로 1차 부품업체가 대형화되는 추세에 있으며, 이에 따라 부품업체의 역할이 크게 증대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산업은 생산, 고용, 수출 등 국민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국가경제발전이나 경기순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따라서 국가는 기술발전과 경제성장 및 고용확대를 위하여 자동차산업을 국가적 전략산업, 기간산업, 선도산업으로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산업이 발전하게 될 경우, 초기에는 수입대체효과를 가지며 국산화와 경제규모를 확보하여 국제경쟁력을 갖추게 되면 수출산업으로 전략화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경기변동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적정수준의 생산규모를 유지하고 생산원가를 절감시켜야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규모의 경제' 효과가 매우 뚜렷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호황기의 자동차산업은 경기를 더욱 일으켜 세우는 촉매제 역할을 하나, 불황기에는 투자비와 개발비의 부담 때문에 다소 위축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차 수요는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경우 구매력 감소와 더불어 소형차 중심의 구매패턴을 보이는 반면, 경기 회복기에는 보유차량의 가격을 연간 소득의 일정비율에 맞추어 구매하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경제성장률, 실질구매력의 증감 및 국제유가 동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경기침체에 따른 자산가치 하락, 가계부채 증가등에 기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고용불안정, 고유가의 지속으로 인한 유지비 부담 증가등은 자동차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반대로 경기회복시에는 소득증가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과 고용증가, 국내유가 안정 등의 긍정적인 요인으로 판매확대의 경향을 보입니다. 이외에도 차량구매 및 유지비용, 수입차의 시장점유율, 신차효과 등도 자동차 내수판매에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자동차 산업은 거대한 자본이 투입되는 대규모 장치 산업이라는 특성 때문에 각국마다 소수 업체 위주의 과점체제 형태입니다. 즉, 일정 규모의 양산설비를 구축하는 데 막대한 비용이 투입되어야 하며 진입 결정 이후 제품 출시까지 최소한 4~5년이 소요되기 때문에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이라도 제품기술력, 원가 경쟁력, 마케팅력이 없으면 진입에 성공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제품기술력은 차량의 성능, 안전성, 디자인, 품질, 신기술 등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극대화시킴으로써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게 해주며, 원가 경쟁력은 신제품 개발 비용, 양산차 제조 생산성, 간접 인력의 생산성, 금융 비용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비용 개념으로 가격경쟁력과 수익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력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컨셉트창출 및 신제품 출시, 광고, 판매 및 A/S망 구축 등을 매개로 고객을 적극 창출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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