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자동차-조선-기계

베셀 주요제품과 주가 관계, 매출액은 얼마

.^. 2022. 7. 13.
반응형

명칭은 '주식회사 베셀'이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Vessel Co., Ltd.라 표기합니다.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 155번길 281
전화번호 : 031-683-3953
홈페이지 : http://www.vessel21.com

 

베셀은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당기 중 주요종속회사는 항공기체 및 부품의 설계, 제작(베셀에어로스페이스), 플라스틱필름제조(에스케이씨에스)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만 당기말 기준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는 연결대상 주요 종속회사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산업은 전형적인 시스템산업으로 전후방효과가 매우 큰 산업이며, 특히 LCD/OLED 산업은 TV나 PC용 모니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게임기,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고도의 집적기술과 투자가 소요되는 관계로 이러한 LCD, OLED 분야의 최종생산업체는 전 세계적으로도 소수기업에 불과합니다.

베셀 는 이러한 디스플레이 판넬의 최종생산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이며 높은 생산성을 담보할 수 있는 In-Line 시스템 설계제작 및 판넬생산장비 중 하나인 고온 Oven 등을 설계 제작공급하고 있는 바, 이러한 디스플레이 산업의 전방산업에 속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보다 선명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화면 추구에 따라 향후 QLED, MicroLED 등으로 진화할 전망인 바 계속적인 성장이 예견됩니다.

 

베셀 는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베셀 주요제품

베셀 주요제품과 주가 관계, 매출액은 얼마

디스플레이 생산사업자는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소수인 바, 생산설비시장에서 관련 경험(Reference)이 없는 사업자는 새롭게 진입조차 하기 어렵습니다.

 

베셀 는 국내 및 해외 고객사와의 다수의 프로젝트 수발주 및 수행경력, 기존 생산시스템의 유지보수 및 신규생산시스템의 설계 등에서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LCD 생산라인의 전체 Lay-Out 설계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망라하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 기술이 있으며, Bake Oven 시장에서도 기존의 IR 가열방식 Oven 대비 30% 이상 비용절감이 가능한 제품의 자체개발에 성공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LCD에서 OLED로 생산설비가 이전되느니 과도기적 상황으로 향후 OLED 양산라인의 투자가 본격화될 경우 베셀 가 1차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필름은 인쇄가 가능한 광고용 필름시장에서부터 고기능성 데코레이션필름, IT소재로 사용되는 전도성 점착필름 및 보호필름과 최근에는 항균, 항바이러스기능의 차단필름까지 산업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사용되는 품목으로 그 기능과 성격에 따라 품목별 단가도 천차만별일 정도로 다양합니다.

국내 플라스틱필름 생산업체 중 저기능, 저부가가치 필름분야는 중국 등 저가시장의 공세에 밀려 대부분 도태되었으며, 고기능필름과 IT/BT용 필름 생산업체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또한 점차 강화되고 있는 환경문제로 인해 잉크젯미디어 시장에서는 강솔벤트가 아닌 에코솔벤트(Eco-Solvent) 품목의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필름소재생산을 주도하고 있는 (주)에스케이씨에스는 플라스틱필름의 표면에 점착가공 및 코팅가공을 하여 필름고유물성 이외의 특성을 부여하는 고기능성, 고부가가치성 필름을 생산합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최대9층까지 동시에 코팅이 가능한 다층코팅설비 및 기술과 함께 필름점착가공의 기본요소기술인 점착제설계, 코팅, 필름구조설계와 함께 특정한 Embosiing pattern 형성을 통해 쉽고 균일한 부착이 가능한 Air Bleed 기술을 통해 대형그래픽점착필름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플라스틱필름 시장은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소재로 정확한 시장규모와 점유율을 추정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베셀 의 주된 품목 중 하나인 솔벤트잉크젯미디어의 경우 국내 시장을 약 1,500억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며, 베셀 의 동 제품점유율은 10% 이하이나 사진보호필름, 보드필름 등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하여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기능, 저부가가치 제품의 경쟁력이 중국 등 외산제품에 비해 열위가 나타나면서 난립하던 중소업체들은 대부분 도태되고 LG하우시스, Avery, (주)에스케이씨에스 등 소수의 업체만이 고기능성 필름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는 3M의 시장점유율이 압도적입니다.

베셀은 일본, 싱가폴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3M의 솔벤트 잉크젯미디어를 ODM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베셀의 Air Bleed 기술 및 방염제품의 채택으로 일본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한국3M, 한국후지필름의 제품을 ODM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카타르, 포르투갈 등지로 직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사가 요구하는 기능을 접목하는 맞춤형 제품생산역량으로 최근 KT&G에 편의점용 Screen 필름을 개발, 독점적으로 납품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Covid-19 시대에 발맞추어 항균항바이러스필름을 개발, 국내 최초로 ISO 인증을 획득하고 미국 EMA(환경관리청) 인증을 추진하는 등 고객과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제품개발을 지속하여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베셀의 주가는 6780원이며 코스닥 시가총액 840억원으로 나왔다.

베셀의 주가는 6780원이며 코스닥 시가총액 840억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