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철강-금속

코센 매출액 및 주가전망 - 철강제품 제조 판매사업

.^. 2021. 10. 27.
반응형

 주식회사 코센이라고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KOSSEN Co.,Ltd.라고 표기합니다.

 

 - 설립일자 : 1974년 3월 25일
- 상장일자 : 1990년 7월 27일

 

- 본사의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행안면 부안농공단지길 29
- 전화번호       :  063-584-6464
- 홈페이지주소 :  http://www.kossen.co.kr

 

철강제품 제조 판매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코센 2020년 배당금은 없습니다.

철강산업은 기초 소재를 공급하는 기간산업으로서 국가경제에 미치는 기여도가 매우 큰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입니다. 그중 코센가 영위하고 있는 스테인리스 강관은 길고 좁은 형태의 관으로 내식성이 우수하여 건설, 조선, 자동차, 기계, 에너지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강관은 외경, 두께, 재질 등 다양한 형태로 생산되는 다품종 소량 생산형 산업으로 생산 및 판매를 위해서는 일정규모 이상의 설비투자와 각종 고객별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신규업체의 진입장벽으로 작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소구경 강관은 중소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하며 대구경 강관은 대기업이 주도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강관은 매년 꾸준한 양이 생산되고 있으며 향후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의 투자 증가로 인한 신규 수요 증가와 기존 탄소강에 대한 교체 수요 및 고도화된 첨단 플랜트 증가로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테인리스 강관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정유, 조선, 건설, 기계산업 등 다양한 수요 산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업의 기초소재라는 특성상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지만 최대 수요산업인 건설 및 조선, 기계 등의 경기에는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다만 경기변동에 따라 가격 변동성이 탄력적이므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또한 계절적으로는 2,4분기가 성수기, 1,3분기는 비수기에 해당됩니다.

 

 

코센는 1974년 3월 동신금속주식회사로 출발해 1990년 7월 코스닥 상장사로 등록 되었습니다. 창립 후 46년 넘게 스테인리스 강관의 제조 및 판매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히 국내 시장점유율 상위권의 위치를 유지 중입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KC, KS, JIS, ISO9001 등의 국내외 품질인증과 KR, LR, BV, DNV-GL, RINA 등의 선급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4인치 자동조관기 및 온라인 열처리기 설치 등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품질기준 강화로 고품질 제품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수요업체 영업 및 유통업체 관리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해 나갈 것입니다. 

 

제품가격은 시장수요, 원재료 가격 변동에 따라 크게 변동되며, 제품의 외경 및 두께에 따라서도 차이가 발생 합니다.

                                                                                                 (단위 : 원/kg)

품목 제47기 제46기 제45기 제44기
스테인리스 강관 3,140 3,223   3,124 3,180

 
 다.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코센는 스테인리스 강관 생산을 위해 (주)포스코 등으로부터 스테인리스 코일으 매입하고 있으며, 안정적으로 원재료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코일 가격은 국제니켈가격의 영향을 받는 편이며, 그 추이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단위 : 원/kg)

품목 제47기 제46기 제45기 제44기
스테인리스 코일 2,441 2,565 2,460 2,368

   
 라. 생산 및 설비
코센는 스테인리스 강관 제품생산을 위하여 본점 소재지인 전북 부안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센 2020년 매출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