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교육

손오공 주가 및 배당금 -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레이디버그,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쥬라기월드/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 2021. 7. 5.
반응형

 (주)손오공으로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SONOKONG Co., Ltd. 로 표기합니다.

중소기업에 해당합니다.

 

주      소 : 경기도 부천시 안곡로 266
전      화 : 02-2610-8750
홈페이지 : http://www.sonokong.co.kr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레이디버그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쥬라기월드 등이 있고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손오공의 계열회사

 

손오공의 2020년 배당금 지급은 없습니다.

 

 

- 캐릭터 완구산업

캐릭터산업은 One Source Multi Use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애니메이션, 완구, 뮤지컬, 게임, 영화,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캐릭터 완구 산업의 시장이 확대 되고 있습니다.

 

- 게임산업

게임산업은 최근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게임산업으로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그 외 콘솔 등의 비디오게임과 PC방, 아케이드게임이 있습니다.

 

 - 캐릭터 완구산업

 새로운 소재 및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캐릭터 완구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고 연령층 또한 폭넓게 확대되고 있어 시장은 지속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 게임산업
게임산업은 오락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E-스포츠를 통해 문화전반에 걸쳐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캐릭터 완구산업
캐릭터 완구산업은 대상 연령층이 어린이들 위주로 크리스마스 시즌과  어린이날 시즌에 매출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게임산업
게임산업은 저비용으로 장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특성이 있어 일반적으로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여가활동의 문화산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손오공은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공룡메카드, 요괴메카드, 바이트초이카와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핫휠, 바비, 옥토넛, 쥬라기월드 등이 있습니다. 

 

손오공은 게임사업부를 통해 닌텐도 및 게임소프트웨어 등을 비롯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사의 패키지 게임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PC방 업계는 게임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여 왔으나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각종 규제, 가격경쟁 심화 등으로  PC방 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PC방 영업 업계도 자연히 축소 되었으나  최근 '배틀그라운드', '오버위치', 리그오브레전드' 등 다양한 온라인 게임의 등장으로 플랫폼이 다변화 되고 있습니다.

 

PC방 영업 산업은 과거 온라인 게임 공급사들이 PC방에 게임을 공급하는 과정에서 PC방 영업 대행사의 필요성에 의해 성장해 왔으나,  최근 PC방 영업의 중요성 보다는 지출되는 수수료의 절감을 위해 PC방 영업조직 또는 서비스가 축소되고 있습니다. 

 

 

PC방 영업시장은 PC방 시장의 변동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확대 및 전면 금연화 등 PC방 사업 시장에 부정적인 요소로 PC방 수가 감소하게 됨으로 이에 따른 PC방 영업시장도 자연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신작 게임의 등장과 청소년들이 즐길수 있는 문화공간의 부족 등으로 당분간은 PC방 산업 시장에는 큰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손오공아이비는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를 PC방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손오공 주요 상품

 

손오공 매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