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화학

에이블씨엔씨 매출액 및 주가전망 -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 2021.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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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에이블씨엔씨로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ABLE C&C Co.,Ltd.로 표기합니다.

중소기업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2000년 01월 07일로 설립되어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본사를 두고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 인터넷정보통신 및 관련 소프트웨어개발, 인터넷상거래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2005년 02월 0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2011년 09월 07일 코스닥 시장에서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상장한 공개법인입니다.

 

주      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38길 12, 13층 (서초동, 마제스타시티 타워원)
전      화 : 02-2199-0123
홈페이지 : http://www.able-cnc.com

 

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 인터넷상거래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이블씨엔씨 2020년 배당금은 없습니다.

글로벌 화장품 산업은 전 세계적 불황에도 불구하고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내
는 미래 유망산업으로 위상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새로운 소비 트렌드 부상과 신흥
시장의 발전가능성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Euromonitor 자료에 의하면 2017년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4,648억 달러로 전년대비 1.1% 증가했습니다. 화장품 선진시장인 북미·유럽에서의 재정위기 등으로 2016년 화장품 산업의 성장이 다소 둔화되었지만 2017년을 기점으로 다시 반등하는 추세입니다. 향후 2022년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4,487억 달러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화장품 산업은 패션 산업과 마찬가지로 유행에 민감한 산업으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주요 고객이 여성으로서 트렌드에 민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SNS, 인터넷 및 모바일 매체의 발달에 따라 트렌드 변화의 속도가 한층 빨라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화장품의 유행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요 화장품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새로운 기능 및 디자인의 신제품 출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 국내 화장품 유통 전성기였던 원브랜드숍은 동시다발적인 유통 환
경과 소비패턴의 변화에 따라 최근 점포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대 경쟁자인 H&B스토어 시장 잠식이 가장 큰 요인으로 관측됩니다. 대기업이 주도하는 H&B 스토어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와 비슷한 오프라인 멀티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H&B스토어 3사 매장 총수는 1512개로로 2017년(1356개), 2018년(1490개)에 이어 3년 연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유통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가 많아진 것도 로드숍의 성장세가 꺾인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국내 화장품 업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사업의 핵심도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 홍보 차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판매까지 SNS 중심으로 운영해 실제 매출과 고객 유입률에도 긍정적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브랜드숍의 전성시대를 보냈듯이 H&B스토어나 온라인 시장 역시 계속 호황 일 수만은 없습니다. H&B스토어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 가운데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통채널에 대한 다각화 모색과 함께 소비자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에이블씨엔씨는 회사를 설립할 당시 기존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생산구조의 모순을 시정하려는 노력 끝에 화장품업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키며 '미샤(MISSHA)'라는 브랜드는 물론 '브랜드숍'이라는 시장을 탄생시켰습니다. 이후 모방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시장에 진입하고 몇몇 대기업까지 브랜드숍 사업에 적극 진출해 현재 브랜드숍 시장은 큰 규모로 발전했습니다.

회사는 유연하고 전략적인 제품 개발과 효율적인 가맹점 지원과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차별화 전략으로 장기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젼을 수립해 매스티지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입니다.

에이블씨엔씨는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미국 시장은 현지법인을 두어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꾀하는 동시에 품질력을 기반으로 시장확장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향후 유럽과 중동 및 남미 지역으로 시장을 적극 확대하여 전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해외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지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주요 전략지역의 현지 트렌드를 수집해 글로벌 브랜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신속히 출시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객 우선주의'의 가치를 실현시킬 것입니다.

 

화장품 산업은 정밀화학산업분야 중 중요한 사업으로 첨단과학의 응용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유망산업이며, 아름다움과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산업인 동시에 인체에 사용되므로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는 산업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화장품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화장품산업은 화학, 생물과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복합적으로 작용되는 전형적인 정밀화학공업의 한 분야로 기술집약적인 고부가가치의 산업입니다. 화장품산업은 정밀화학공업의 일반적 특징인 고부가가치성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품의 증가와 신규기업의 대거 진출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긴 했으나 제조업 전체와 비교해 볼 때 여전히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둘째, 화장품 산업은 하이테크산업입니다.

화장품산업은 단순한 제조업이 아닌 연구개발의 비중이 점점 더 강화되고 있는 하이테크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화장품산업은 더더욱 고기술에 의존하는 하이테크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셋째, 화장품은 유행에 민감한 대표적인 패션상품입니다.

화장품은 타업종에 비해 기호성과 유행성이 강하며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 신상품의 개발이 빈번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시장에서도 이러한 경향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소득탄력성이 비교적 큰 상품으로 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질적 차이가 인식되지 않는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어 포장방법, 대중광고 등이 주요한 판매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넷째,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제품으로 비교적 소규모 자본 투자형 산업입니다.

화장품산업은 제품설비가 소규모이고 공간활용을 집약화할 수 있는 생산방식을 취하고 있어 적은 규모의 설비투자로도 생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도 전문화를 추구할 수 있는 산업이라 하겠습니다.

 

다섯째, 화장품 산업은 선진화 되어가는 글로벌 산업 입니다.

인종에 따른 피부특성 및 화장습관의 차이로 인해 지금까지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내수중심 산업으로 발전해 왔으나 선진화된 공법과 정제된 고급 원료의 사용으로 인해 점차 선진화 되어가는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섯째, 화장품시장은 과점적 경쟁시장입니다.

화장품시장은 상위 2개사가 국내 화장품시장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과점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점현상은 80년대 이후 판매경쟁이 심화되면서 자금동원력이 양호한 상위기업들의 시장지배력이 강화된 데 기인합니다.

 

일곱째, 화장품 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방문판매, 제도판매, 업소판매, 일반판매,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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