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전기-전자

연이비앤티 기업정보와 매출액

.^. 2022.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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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이비앤티의 명칭은 '주식회사 연이비앤티'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YOUNYI B&T Inc. 라 표기합니다.

 

연이비앤티는 전자기기부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5월 14일에 연이정보통신(주)로 설립하였습니다. 또한, 2007년 9월 17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4산단6길 77
전화번호: 041-620-1500
홈페이지:  http://www.younyi.co.kr

 

연이비앤티는 SMD(Surface Mount Device :표면실장장치)와  SMT( Surface Mount Technology :표면실장기술)를 기반으로  TFT-LCD Monitor & Notebook용  Source PBA,  LCD TV용 Control & Source PBA, LED용 PBA, OLED용 PBA를 주로 생산하여 삼성디스플레이(주) 등에  납품하는 EMS 전문업체 입니다.
또한, K-POP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해외활동으로 인해 공연사업의 성장성에 투자하고자 신규사업으로 진출하였습니다

 

연이비앤티  종속기업의 현황

기업명 상장여부 업종 비고
연이전자(소주)
유한공사
비상장 전자부품제조 해외법인
연이전자(천진)
유한공사
비상장 전자부품제조 해외법인
연이전자비VINA 비상장 전자부품제조 해외법인
주식회사
디에스파워텍
비상장 전자부품제조 -
아이엠이파트너스 비상장 특수목적회사 -

 

1. 제조사업부문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지배기업인 "주식회사 연이비앤티"는 SMD(Surface Mount Device :표면실장장치)와  SMT( Surface Mount Technology :표면실장기술)를 기반으로  TFT-LCD Monitor & Notebook용  Source PBA,  LCD TV용 Control & Source PBA를 주로 생산하여 삼성디스플레이(주)및 SMD(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로  납품하는 EMS 전문업체 입니다.
또한 해외법인으로 중국에 "연이전자 소주 유한공사" 및 "연이전자 천진 유한공사" ,  베트남에 '연이전자 비나"가 있으며 LED및 OLED PBA 및 F-PCA 등을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2) 시장의 특성

연이비앤티의 영업특성은 취급제품의 특성과 고객기업의 특성요인에 의하여 좌우 되므로 여러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할 가치가 있습니다.

(가) TFT-LCD
최근 판매가격 하락과 가격경쟁력으로 LCD BLU를 채택한 관련제품의 수요는 꾸준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40인치 이상의 LCD 용 Full HD & 3D TV의 판매로 이같은 현상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LCD 부분은 중국의  LCD TV수요증가를 기반으로 고객사인 삼성디스플레이의 높은 시장점유율과  판매확대 계획에 의해  고정적인 매출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나) LED TV
본격 성숙기를 갖는 LED TV의  소비자 수요증대로 인하여 연이비앤티가 생산하는 LED 관련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아날로그 지상파송출 중단,3DTV, 스마트TV및 앞으로 나오는 신규모델들은 LED TV가 주가 됨에 따라 그 시장은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하리라 보여지며 그 성장속도는 가파르게 상승하리라 봅니다.  LED TV시장이 커짐에 따라 그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들의 수혜가 클것으로 보여지며 연이비앤티의 LED관련 매출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 OLED
OLED 시장은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09~2011년까지 휴대폰, PMP 중심의 도약기를 거쳐 2012년부터는 태블릿PC,노트북, 30~55인치 대형 TV 중심의 성장기 진입이 전망되며 향후 현재의 전망보다 빠른 성장이 기대됩니다.
OLED부문 세계 최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와 거래유지로 연이비앤티의 지속적인 매출기여에 많은 효과를 가져오리라 예상됩니다.

(3) 시장점유율 등
연이비앤티는 디스플레이 Panel 제조사에 PBA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로서 전체 TV 시장에 대하여 점유율은 파악하기가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사에서 입수한 forecast를 기준으로 한 점유율을 바탕으로  약 평균 24% 정도의 시장점유율 추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이비앤티 주요고객사의 생산기지 이전에 따른 점유율을 파악하기 어려운 바 이에 당기 점유율은 생략합니다.

 

 

2. 엔터사업부문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연이비앤티는 홍콩의 공연기획사인 IME international Limited.(이하 IME)의 지분 51% 인수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신사업 진출하였습니다. IME는 유명연예인의 아시아 투어 공연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아시아 1위 공연기획사입니다.  IME는 아시아 선두의 Entertainment 산업화 기업으로 2006년 설립되어 라이브 공연을 주된 사업으로 운영해 왔습니다. 동사는 13년간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는 10여 개 국가 및 지역에 자회사를 설립하여 아시아 태평양 50여 개 주요 도시에 라이브 공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ME는 Entertainment 산업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관리, 연예인 관리, 팬 관리라는 산업 사슬을 구축 및 완성해 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2) 시장의 특성
공연기획의 경우 각 나라마다 정치적 이슈(사드, 무역분쟁) 또는 메르스, 사스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따라 실적 변동 가능성이 존재 합니다.  특히 현재 아시아 콘서트의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K-Pop 열풍의 변화 등에 따라 실적 변동 가능성 존재합니다.
IME는 한국, 중화권, 영미권의 유명 연예인의 아시아 투어 공연을 운영하는 아시아 1위 공연기획사로 공연 뿐 아니라 뮤지컬, 팬사인회 등 다양한 문화 공연 사업을 추진하며 국내 한정 단일 소속사들 대비 리스크 분산이 가능하다고 예상되며, 또한, 중국 내 공연의 경우 2016년 사드 이후 한중 사이의 각종 교류와 협력 사업이 영향 받았으나, 최근 국내 뮤지컬 중국 진출, 한국 드라마 시상식에 중국 드라마 출품 등 한한령해제의 움직임이 있기에, 향후 한한령해제에 따른 성장이 기대됩니다.
그러나 2020년 COVID-19로 인하여 공연사업은 직접적인 피해를 입게 되었고 이는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향후 본 사태가 호전된 후에는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여 더욱 큰 시장이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시장점유율 등
IME는 아시아 1위 공연기획사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바 지속적인 K-pop 열풍, 중국의 한한령해제, COVID-19의 호전가능성 등에 따라 아시아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IME는 일찍이 공연기획의 안정적인 매출에 도움을 받고자 한국에 IME코리아라는 자회사 설립을 통해서 연예인매지니먼트 사업에 진출했으며 봉태규, 드림노트 등   미래의 스타양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인 온라인 플랫폼구축을 통한 콘서트티켓 판매, 콘서트 관련 상품 판매 등 팬매니지먼트 사업에도 적극 진출하려고 합니다.

 

연이비앤티 2021년 매출액

연이비앤티 2021년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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