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전기-전자

에스에이티이엔지 매출액과 주가, 디스플레이장비 제조

.^. 2022. 7. 8.
반응형

㈜에스에이티는 설립 이후 디스플레이장비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하여, 단계적 유관 사업의 저변확대를 통하여 FPD Bonding 장비를 비롯한 PCB, OLB, COG, FOG BONDING, DISPENSER, POL 등의 장비 부착기 및 검사기 등으로 매출군을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TV용 디스플레이 장비 중심에서 모바일 및 PC등 다양한 사이즈의 디스플레이 패널에 적용할 수 있도록 대응해왔으며, 현재는 OLED 및 플렉서블 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대응 중입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이러한 디스플레이 장비 생산과 관련하여 15개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LG 디스플레이 등의 국내 거래처 및 CSOT, CEC PANDA, HKC, INLLOUX, SHARP, FOXCONN 등의 해외 거래처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매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공정은 크게 TFT 기판과 컬러 필터 기판을 합친 후 필요한 크기의 패널로 자르는 CELL 공정과 CELL 공정을 마친 패널에 편광판, 구동칩, PCB, 백라이트, 탑 케이스 등의 부품을 조립하는 모듈 공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에스에이티이엔지는 모듈 공정 중 디스플레이 패널 검사 및 기타 자재 부착 공정에 필요한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매출액과 주가, 디스플레이장비 제조

소진석 대표이사는 18년간 ㈜에쎌텍의 사업본부장으로 근무하면서 쌓은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3년 ㈜에스에이티를 설립하였습니다. 초정밀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의 최강자인 일본을 능가하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중국, 대만에 뒤지지 않기 위한 지속적인 원가절감 노력을 바탕으로 현 디스플레이 모듈 장비 시장의 선두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설립 이후 디스플레이 모듈 공정의 접합 장비 중 PCB BONDER 설비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여 유관 사업으로 단계적 저변확대를 통하여 모듈 공정의 OLB BONDER, COG BONDER, FOG BONDER 등 접합장비와 PAD Cleaner, Dispenser, POL 부착기 등 모듈 전/후 공정설비 및 AOI, PCB AOI 등의 검사장비로 매출군을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TV용 디스플레이 장비 중심에서 벗어나 모바일 및 PC 등 다양한 사이즈의 디스플레이 패널에 적용 가능하도록 대응해왔으며 현재는 OLED 및 플렉서블 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에도 적용 가능한 장비 개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일부 결실을 맺었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이와 같은 외적, 내적 성장과 함께 사업 초창기의 초심을 잃지 않고, 대한민국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사의 대표회사로써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인재양성과 기술선도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의 주가는 3,595원이며 코스닥 상장사이다.

3년전 주가보다 약간 오른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시각 총액은 791억원이다.

에스에이티이엔지의 주가는 3,595원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가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생산라인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모듈 공정 접합(Bonding) 설비의 국산화 요구가 높아지고 대량의 장비수요가 예상이 되던 시기로, 설립기의 주요 전략 목표는 LG 디스플레이와의 협력 관계 형성 및 해외 시장개척이었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주력제품인 접합 장비(Bonding설비)와 관련하여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의 1차 협력 업체 등록을 비롯한 주요 거래선을 확보하였으며, 해외시장에서의 수주성사를 바탕으로 한 저변확대를 통하여 장비의 셋업 및 A/S 부문 등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신규거래처의 신뢰를 확보하였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2003년 개인회사 설립 후 2004년 법인전환을 진행하였으며, 2005년 ISO9001/ ISO 14001 인증 획득 및 대표이사 산업부장관 표창, 기업 부설연구소 인증 등의 성과를 내고, 2006년 INNO-BIZ 선정 및 2008년 병역특례업체 지정 등의 성과를 내며 설립초기부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국내 업체들의 8세대 라인증설 및 중국 시장을 겨냥한 대규모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졌으며, 전 세계의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TV 생산량 확충 및 품질 향상에 중점을 두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제작 설비군의 확대(소형 모바일용, PC 라인 및 초대형 라인), 기존 해외 거래처와의 신뢰 구축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발생 및 기존 설치된 설비의 안정화와 모바일 라인, OLED 라인 대응을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하였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접합장비(Bonding설비)를 주력으로 AOI, Dispenser, Pol 부착기, MMT 등 매출제품의 다각화를 달성하였으며, 해외 A/S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주요성과로 에스에이티이엔지는 2009년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및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등의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2010년 한국디스플레이 산업협회장상, 2011년 수출강소기업지정(IBK기업은행), 2012년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등의 외형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2013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