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식품-음료

우성 주가전망과 배합사료

ŧ. 2023. 3. 5.
반응형

2021년 10월 1일 물적분할 이후 우성의 명칭은 주식회사 우성으로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WOOSUNG  Co., Ltd.라고 표기하며,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 (주)우성 또는 WOOSUNG Co., Ltd.라고 표기합니다.

 

우성는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 12월 30일(법인전환)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1988년 10월 10일자로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본사의 주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밭대로 1027(오정동)
전화번호 042-670-1724
홈페이지 주소 http://www.wsgroup.co.kr

 

회사와 그 종속기업(이하 '연결회사')은 배합사료 전문 업체로 가축용 배합사료 및 양어, 반려동물 사료의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업장으로는 논산, 경산, 아산에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고품질·친환경 배합사료 제품 및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장으로는 베트남, 중국에 생산 및 판매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별 주요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우성 회사는 주 사업으로 양어, 반려동물 사료의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에 대한 업무지원 서비스 및 사무용역,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선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외 부동산임대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우성사료 회사는 배합사료 전문 업체로 가축용 배합사료 및 양어, 반려동물 사료의 제조업 및 가축용 배합사료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Woosung Viet Nam
Co., Ltd.
회사는 배합사료 전문 업체로 가축용 배합사료 및 양어 사료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Woosung Feed
(Dezhou) Co., Ltd.

우성 및 종속기업은 배합사료 전문 업체로 가축용 배합사료 및 양어, 반려동물 사료의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우성는 고품질, 친환경 배합사료 제품의 생산 및 고수익형 사업구조 구축을 위해 국내외 유수의 연구기관과의 컨설팅 계약 등을 체결하였으며, ISO9001 및 HACCP 인증을 획득하는 등 배합사료 업계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연결 매출액은 약 4,805억을 기록하였으며, 배합사료 제품 매출액은 4,774억으로 전체 매출액 대비 약 99.4%입니다. 우성의 주요 매출경로는 축산업자 및 양식업자 등 사양가와의 직거래로 이루어지며, 대리점 및 농/축협 등을 통해서도 활발한 영업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산업의 특성상 배합사료는 대부분은 국내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등 가격 결정은 원재료 가격 및 시장수급 상황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자원조달의 특성상 원재료의 대부분을 미국 등 특정 국가의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자원수출국의 정치, 경제 상황 뿐만 아니라 환율 변동은 제품 가격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성는 선물거래 등을 통해 양질의 원료를 적기에 안정적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환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외부 요인 최소화 및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성의 주가는 23,450원이다.

코스피 시총순위 931위이며 시가총액은 725억원이다.

우성의 주가는 23,45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