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제약-바이오

진시스템 주가와 분자진단장비/진단키트

.^. 2022. 7. 29.
반응형

주식회사 진시스템이고, 영문명은 "Genesystem Co., Ltd." 입니다.

 

주  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2로 200-9(용산동)
전화번호 042-863-8551
홈페이지 www.genesystem.co.kr

 

진시스템은 신속 PCR 기술 기반으로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을 상용화하여 보다 경제적인 분자진단 솔루션을 개발, 제조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은 2021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전체의 약 19%를 차지하는 분자진단장비와 약 73%를 차지하는 진단키트류로 나눌 수 있으며, 진단장비와 진단키트를 함께 공급하는 사업모델을 통해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등 주로 해외거래처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판데믹을 기점으로 진단장비 인프라가 부족한 개발도상국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진시스템의 주가는 9790원이며 코스닥 시가총액 878억원이다.

진시스템 주가와 분자진단장비/진단키트

 

진시스템는 분자진단 솔루션 개발, 제조 및 서비스를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군은 분자진단 시스템, 바이오칩, 검사키트, 반응시약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현장 분자진단을 가능하게 하는 진시스템 플랫폼 제품은 소형화 / 경량화 기술을 구현하여 공간제약이 없으며 시약이 바이오칩에 내장된 형태로 공급되어 검사자의 편이성을 고려하였으며, 검사비용이 저렴한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2021년 기준으로 13,237 백만원의 매출성과를 확보하였으며, 특히, 아시아 및 아프리카 69.2%, 유럽 18.9% 등 총 89%의 매출을 수출로 실현하였습니다. 이러한 매출실적과 더불어 신속 분자진단 플랫폼 기술 기반의 검사 솔루션 다각화 전략 및 제품의 저변 확대와 다각화를 위한 Two-Track B2B 전략으로 효과적인 시장 진입을 도모하는 한편 분자진단 컨텐츠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한 사업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Post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여 기 보급된 진시스템 진단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단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호흡기 질병 진단 관련 콘텐츠를 지속 출시하여 글로벌 시장에 보급할 계획입니다.
 

전년도 하반기 사옥을 이전하여 생산시설을 확충하였으며, 생산된 주요 제품 등은 국내외에 직접 혹은 유통상을 통한 간접판매의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OEM 고객의 경우 공급계약을 토대로 한 직접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제12기 매출액의 약 21.5%에 해당하는 2,842백만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출하여 2022년까지 MPOCT 플랫폼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완료하고, 진시스템 플랫폼 기술의 효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진단키트의 개발 및 양산화를 도모하여 2024년 이후의 성장을 가속화하고자 합니다.

 

진시스템 매출액

진시스템 매출액

댓글